카메라 컨트롤러 | 운영자 | 2016-1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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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컨트롤러> 흔히, 카메라 컨트롤 시스템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좌/우,상/하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 는 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예배의 현장에서 직접 카메라를 컨트롤해보면 그 말은 틀 린 거라는 것을 금방 느낄수 있을 겁니다.
일반적인 카메라 컨트롤러들은 카메라의 많은 기능(노출,포커스 등)을 사용할 수 없는 게 대다수입니다. 카메라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할 때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지 또 얼마나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지를 따져보면서 선택해야 합니다.
교회 영상 중계 시스템의 특징은 카메라를 모두 벽이나 천정에 설치하여 우운용하는 경 우가 대부분입니다. 방송국에서는 카메라맨이 직접 카메라를 매뉴얼(수동)으로 조작하 여 환경에 맞는 좋은 영상을 송출하지만, 벽에 겅놓은 카메라는 대부분 AUTO MODE로 사용하므로 영상의 효율성과 밝기가 매우 떨어집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 효율적
으로 사용하는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야 합니다.
카메라 컨트롤의 중요성은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영상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입니다. 카메라를 AUTO MODE로 사용하면 흰가운을 입을 때 얼굴이 어둡게 나온다던가 창에서 빛이 들어올 때 창앞에 있는 사람은 역광으로 인해 얼굴을 알아볼 수가 없는데 이러한 현상의 개선을 미세조정 기능인 조리개(아이리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포커스와 화이트발란스까지 방송실에서 컨트롤하는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훨씬 더 영상의 질이 향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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